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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반위, 스타벅스 여름 시즌 상생음료 판매 소상공인 카페 모집

동반위, 스타벅스 여름 시즌 상생음료 판매 소상공인 카페 모집

기사승인 2024. 04. 1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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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모집 통해 150개 소상공인 카페 선정
동반위, 스타벅스 코리아 등과 경동시장 노후 벽면 도색 봉사활동 진행
메인비즈협회, 제131회 굿모닝 CEO 학습 개최
여경협, 2024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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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상생음료 이미지.
한정판 스타벅스 여름 시즌 상생음료를 판매할 소상공인 카페를 모집한다. 이번 2024년 스타벅스 여름 시즌 상생음료는 국내산 유자를 활용한 여름 음료이며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150개 소상공인 카페를 통해서 맛볼 수 있다.

17일 동반성장위원회에 따르면 카페 당 400잔 내외 총 6만 잔 분량의 상생음료가 공급되며 스타벅스는 음료 개발, 원부재료 공급, 레시피 교육, 판매 홍보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상생음료는 스타벅스 음료 개발팀이 국내산 농산물을 이용해 신규 개발한 한정판 시즌 음료로 상생음료를 제조할 수 있는 원부자재와 레시피를 개인 소상공인 카페에 무상으로 공급해 판매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네 차례 상생음료를 공급해 소상공인 카페 매출에 도움을 줬으며 이번에 다섯 번째 상생음료를 공급한다.

참여 방법은 동반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프랜차이즈가 아닌 소상공인 카페를 운영하는 개인사업자면 30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접수 마감 이후 신청 동기, 카페 정보 등 소상공인 카페 지원의 필요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하고 결과는 5월 10일 발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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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치형 동반위 운영처장은 지난 16일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경동시장에서 노후된 벽면을 도색하고 있다.
동반위는 17일 스타벅스 코리아 등 경동시장 상생협의체와 함께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경동시장에서 노후된 벽면을 도색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동시장 상생협의체는 2022년 12월 동반위·경동시장상인회·KD마켓·스타벅스가 상생협약 체결을 통해 구성된 지역 동반성장 협의체다. 동반위는 주기적으로 상생협의회를 개최해 경동시장 지역 구성원들의 소통과 협력을 도모해 오고 있다.

경동시장은 스타벅스가 매장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에 환원하는 민간 자율형 동반성장 추진 지역으로 해당 매장에서 판매되는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상생기금으로 조성하고 있다. 스타벅스가 상생기금을 동반위에 기탁하면 동반위는 지역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상생협의회를 통해 지역의 수요를 발굴·논의해 기금 활용처를 결정하는 구조다.

작년에는 상생협의회를 통해 노후시설 철거·도색, 이정표 설치 등의 사업을 추진해 완료했고 올해는 경동시장을 찾는 고객과 상인의 안전 확보를 위한 보행로 평탄화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치형 동반위 운영처장은 "최근 동반위는 지역사회로의 동반성장 문화확산을 동반위의 핵심과제로 선정해 대기업과 지역 중소상공인들 간 상생협력을 도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동시장의 조력자로 함께 할 것이며 지역 동반성장의 온기를 전국 각지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에는 박치형 운영처장, 김영백 경동시장 상인회장, 최영수 KD마켓 대표, 이다현 스타벅스 경동 1960점 점장 등 경동시장 상생협의체 대표를 포함한 약 40명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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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명진 메인비즈협회장은 17일 서울 중구에 있는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제131회 굿모닝 CEO(최고경영자) 학습'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메인비즈협회는 17일 서울 중구에 있는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제131회 굿모닝 CEO(최고경영자) 학습'을 개최했다.

이날 한문도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겸임교수는 '부동산 시장 전망·기업의 부동산 자산관리 전략'이라는 주제로 경제 사이클과 부동산 시장의 변화 요인 분석을 통해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인구감소가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의 부동산 자산관리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강연했다.

김명진 메인비즈협회장은 "새롭게 구성될 제22대 국회에서는 혁신형 중소기업의 성장을 옥죄는 각종 규제 관련 제도가 개선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최근 우리경제는 수출과 투자, 고용 등 여러 지표에서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중소기업이 느끼는 체감경기는 여전히 어렵다. 이런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해외진출, 글로벌화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혁신형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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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경협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 여성기업공동관 이미지.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17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에 있는 킨텍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 참가해 여성기업공동관을 운영한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는 중소기업이 만든 신기술 제품의 판로와 신생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조달 전시회이다. 여성기업공동관은 공공기관에게 여성기업을 홍보하고 여성기업제품 공공구매를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여성기업공동관에는 공공조달 참여를 희망하는 다양한 분야의 여성기업 총 10개사가 참여한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이번 엑스포는 여성기업들이 공공기관의 판로를 새롭게 개척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라며 "여성기업공동관을 통해 공공조달시장 분야에서 여성기업들의 판로개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벤처투자는 17일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실시한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에서 'A등급(우수)'을 받았다고 밝혔다.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매년 중앙행정기관, 산하공공기관,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기관의 법적 의무사항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관장의 노력, 개인정보 침해 방지 등을 평가한다.

53개의 법적 의무사항 관련 정량지표와 8개의 개인정보 보호 수준 제고를 위한 노력도, 관리·감독 적정성 등에 대한 정성지표를 기준으로 개인정보 보호 관리 수준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가 이뤄졌다. 한국벤처투자는 정량지표와 정성지표 모두 평균을 웃돌면서 개인정보 관리에 충실한 기관으로 인증 받았으며 2022년에 이어 2023년까지 2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한국벤처투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벤처투자 생태계 개인정보 데이터베이스(DB)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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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라스락 브랜드 웹사이트 메인 화면 이미지.
SGC솔루션은 글라스락의 브랜드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5월 5일까지 진행한다.

글라스락 브랜드 웹사이트는 자연에서 온 원재료가 글라스락 유리밀폐용기로 탄생되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은 브랜드 필름을 메인 페이지에 배치했다. 브랜드 필름 다음으로 보여지는 콘텐츠로는 글라스락, 글라스락 베이비, 글라스락 셰프토프, 보에나, 오펫 등 주요 브랜드의 슬로건을 디자인해 각각 한 페이지로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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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미 '프러스펜 3000 프라임' 이미지.
모나미는 17일 프리미엄 유성볼펜 '프러스펜 3000 프라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러스펜 3000 프라임은 모나미의 스테디셀러 수성펜인 프러스펜 3000을 고급화한 제품으로 금속 재질의 황동을 적용해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수성펜을 유성볼펜으로 바꾸고 누르는 방식의 노크식으로 재해석했다. 제품 바디 부분에는 얇은 줄무늬 패턴의 헤어라인 공법을 적용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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