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금호타이어, 유럽시장 공략 강화…월드 투어 이벤트 실시

금호타이어, 유럽시장 공략 강화…월드 투어 이벤트 실시

기사승인 2023. 06. 15. 09:3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주요 제품 소개 등 딜러사 초청 행사 실시
유럽시장 브랜드 인지도 제고
[사진] 금호타이어_TCR 월드 투어 이벤트 (1)
이탈리아 로마 발레룽가 서킷에서 개최한 '금호 TCR 월드 투어 이벤트' 에 참여한 유럽지역 주요 딜러들의 모습. /제공=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이탈리아 로마에서 '금호 TCR 월드 투어 이벤트'를 개최하고 유럽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금호타이어는 지난 9일부터 유럽 딜러사를 대상으로 이탈리아 로마 발레룽가 서킷에서 개최한 '금호 TCR 월드 투어' 5라운드 및 6라운드 관람을 비롯해 그리드 워크 등 레이스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또 주요 제품 및 영업·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호타이어는 유럽지역 주요 거래선 50여 명을 초청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유럽시장에서의 금호타이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했다. 행사에는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 임승빈 영업총괄본부 부사장, 이강승 유럽본부 전무 등이 참석했다.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매출 성장을 이루었고, 수익성도 흑자로 전환할 수 있는 턴어라운드를 실현했다"며 "올해는 제품 경쟁력 향상과 물류서비스 인프라 개선, 브랜드 가치 상승 등의 전략 실행을 통해 올해 창립 이래 최대 매출 목표 달성 및 지속 가능한 성장 기업으로서 공고히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함편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유럽시장에서 전년 대비 약 45%의 매출 성장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올해는 제품 기술력을 인정 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 맞춤 프로모션 및 영업&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유통망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