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제페토 롯데월드 맵 업데이트...누적 방문자 500만 돌파

제페토 롯데월드 맵 업데이트...누적 방문자 500만 돌파

기사승인 2022. 05. 10. 13:2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롯데월드
제페토 롯데월드/ 롯데월드 제공
최근 리뉴얼을 마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롯데월드 콘텐츠의 누적 방문자 수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10월 제페토에 오픈한 롯데월드 맵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를 모티브로 실제 테마파크의 대표 시설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제페토에서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1 제페토 최애 공식맵 선발전’에서 톱10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달 29일 리뉴얼 업데이트로 기존 아트란티스와 자이로드롭 외에 자이로스윙과 범퍼카 등 롯데월드의 대표 어트랙션 2종이 추가됐다. 또 밝은 분위기의 화창한 봄을 콘셉트로 꾸며졌다. 특히 맵에 입장하자마자 매직캐슬로 가는 길 우측에 신규 입점한 ‘감성교복’ 매장이 눈길을 끈다. 자신의 아바타에 입힐 교복을 구매할 수 있다.

롯데월드
제페토 롯데월드/ 롯데월드 제공
제페도 롯데월드는 ‘인증샷’ 배경으로 관심을 모은다. 제페토 내 소셜미디어(SNS) 피드에서 롯데월드 인증샷 관련 게시물 수는 이미 50만 개를 넘어섰다. 대표 ‘핫플레이스’ 포토존인 매직캐슬과 교복을 입은 빅로티 포토존의 인기는 상당하다.

롯데월드는 제페토 외에도 캐릭터 IP를 활용한 콘텐츠 협업 및 온라인 플랫폼 진출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오픈한 영유아 온라인 교육 콘텐츠 ‘로티프렌즈’는 인기 동요와 율동 등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 유통하고 있다. 로티프렌즈의 콘텐츠는 쥬니어네이버 인기동요 콘텐츠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중장비송’은 약 300만 조회수를 앞두고 있다.

롯데월드는 오프라인의 즐거움이 온라인 및 테마파크 밖에서도 지속되고 새로운 경험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