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케이팝 레이더, 트와이스 ‘왓 이즈 러브?’ 역주행 분석…3년 만에 재조명

케이팝 레이더, 트와이스 ‘왓 이즈 러브?’ 역주행 분석…3년 만에 재조명

기사승인 2021. 07. 26. 10:5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10726_케이팝레이더 트와이스_image
케이팝 레이더가 트와이스의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역주행 사례를 집중 분석했다./제공=스페이스오디티
케이팝 레이더가 최근 틱톡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트와이스의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역주행 사례를 집중 분석했다.

26일 케이팝 레이더는 “틱톡에서 시작된 ‘왓 이즈 러브?’ 안무 커버 챌린지가 인기를 끌며 뮤직비디오 조회수까지 역주행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일간 조회수가 30일 전과 비교했을 때 3배 가량 증가했다”고 전했다.

현재 틱톡에서 ‘왓 이즈 러브?’를 사운드로 생성된 영상은 약 30만 개를 웃돌며, #WhatisLove 해시태그의 총 조회수는 6억735만 건을 넘어섰다.

지난 22일 케이팝 레이더에 집계된 해당 뮤직비디오 일간 조회수는 약 81만 뷰를 기록해, 90일 중 최고 증가량을 기록했다. 이는 ‘왓 이즈 러브?’가 발매된 해당 년도를 제외한 2019년 이후 최고 일간 조회수로, 3년 만에 재조명 받고 있는 것. 실제 이 곡은 지난 달 공개 된 신곡 ‘알콜-프리(Alcohol-Free)’보다 더 많은 일간 조회수가 발생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음원 역시 역주행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15일 기준, 아이튠즈 K-POP 송 차트서 콜롬비아·필리핀·태국에서 2위까지 올라왔으며 브라질 칠레, 페루, 사우디아라비아, 베트남 3위, 페루 5위 등 13개국서 TOP 10에 진입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의도치 않은 홍보 효과로 이어지는 것이 틱톡의 묘미”라며 “틱톡에서의 인기가 뮤직비디오와 음원까지 빠르게 반영된다”고 전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