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3,59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국방·행안장관 인선 띄운 여당…韓대행 임명권 행사할까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 여파로 대통령을 비롯한 국방부 장관, 행정안전부 장관 등의 자리가 공석이 되면서 이들 자리를 시급히 채워야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특히 국방장관을 비롯해 육군 참모총장, 방첩사령관 등 군 주요 지휘관이 직무대리 체제로 운영돼..

韓대행, 이재용·정의선·최태원·구광모와 통화…"정부 전력 다할 것"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국회 통과 직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등 국내 대기업 총수들과 연일 소통하며 경제 혼란 최소화에 나섰다. 20일 총리실에 따르면 한 권한대행은 지난 17일과 18일 양일에 걸쳐 재계, 노동계 대표들과..

韓권한대행 "내년 4대 첨단산업 정책금융 25.5조 공급"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0일 "정부는 금융, 세제, 재정, 인프라 등 다양한 수단을 총동원해 첨단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7차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2025년 4대..

韓대행 "민생경제 회복 총력…비상경제 대응체계 강화"
아사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0일 "정부는 글로벌 대외여건 변화에 선제적이고 빈틈없이 대응해 나감과 동시에, 최근 어려움의 과정에서 고통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총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 권한대행은 이날 오..

쌀 매입에 이미 1조원 이상 쓰는데…개악된 양곡법에 韓 거부권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9일 야당의 탄핵 압박을 감수하고 양곡관리법 등 6개 쟁점법안에 대한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한 것은 이들 법률안의 위헌적 요소가 크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정부가 남는 쌀을 의무적으로 매입하고, 쌀값이 평..

"쌀 과잉생산 부추기고 혈세 축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9일 야당의 탄핵 압박을 감수하고 양곡관리법 등 6개 쟁점법안에 대한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한 것은 이들 법률안의 위헌적 요소가 크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정부가 남는 쌀을 의무적으로 매입하고, 쌀값이 평년 가격 밑으로 떨어지면 정부..

韓대행·이시바 통화…"한·일, 한·미·일 긴밀 공조 지속해 나가야"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9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전화통화하고 양국이 직면하고 있는 북핵 위협과 러·북협력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한·일, 한·미·일 간 긴밀한 공조를 지속해 나가야 한다는 데에 뜻을 함께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9시에 이..

[속보] 韓권한대행, 국회에 양곡법 등 6개 법안 재의요구
[속보] 韓권한대행, 국회에 양곡법 등 6개 법안 재의요구

韓대행, 양곡법 등 6개 법안 거부권…"막대한 재정부담 초래"(종합)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9일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양곡관리법 등 더불어민주당이 단독 처리한 쟁점법안 6개에 대한 재의요구안(거부권)을 의결했다. 한 권한대행은 국무회의를 통과한 이들 법안에 대한 재의요구안을 즉시 재가해 거부권을 행사했다. 권한대행..

의료계 "의료개혁 원천무효"…韓권한대행, 尹 4대개혁 어떻게 이끄나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직무 정지로 윤 대통령의 핵심 국정과제인 4대(연금의료노동교육) 개혁이 좌초 위기에 놓였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향한 여야의 줄다리기 싸움이 이어지면서 한 대행이 탄핵 정국으로 멈춘 4대 개혁을 어떻게 이끌어갈지에 관심이 쏠린..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