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7,957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가자지구 휴전' 다보스포럼 의제에 오른다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간 전쟁이 각국의 정·관계, 재계 유력인사와 경제석학 등이 모여 세계 경제 현안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는 다보스포럼의 의제로 다뤄진다. 28일 dpa 통신에 따르면 미국 등 서방과 아랍 국가 당국자들이 이날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동성애 처벌법 통과 '최대 징역 15년'…국제사회, 인권침해 비판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 = 이슬람 국가 이라크에서 동성애자에게 최대 징역 15년까지 선고할 수 있는 법안이 만들어졌다. 로이터통신은 27일(현지시간) 이라크 의회가 이날 기존 매춘방지법에 동성애를 범죄로 규정하는 내용을 추가한 '매춘 및 동성애 방지에 관한 법'을 재석 의원 329명..

젤렌스키 "러시아, EU 수송 가스시설 공격"…우크라도 러 정유소 공습 맞불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27일(현지시간) 상대방 에너지 시설을 겨냥한 대규모 공격을 주고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로이터 통신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이날 화상 연설에서 러시아가 34기의 다양한 미사일로 자국 에너지 시설을 공격했다는 주장을 했..

후티 "아덴만서 美 군함·상선 공격"…미군 "미사일·드론 격추"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 = 예멘의 친이란 후티 반군이 24일(현지시간) 아덴만에서 미국 군함과 상선을 공격했지만 이렇다할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로이터통신은 후티 반군의 야히야 사리아 대변인이 이날 성명을 통해 아덴만에서 컨테이너 선박인 '매르스크 요크타운'과 미군 구축함을..

日 기시다 최측근 "지금 정권교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아"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 = 일본 집권여당 자민당 내에서 정권을 야당에 내줄지도 모른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교도통신은 25일 기하라 세이지 자민당 간사장 대리가 도쿄에서 열린 자민당 모임에서 불법 정치자금 스캔들 후폭풍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당내 상황과 관련해..

AI가 신약 개발까지?…오픈AI-모더나 파트너십 체결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 =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놀라운 능력을 발휘했던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앞으로 신약 개발에도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4일(현지시간)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코로나19 백신 개발업체로 잘 알려진 제약사 모더나가 비즈..

전방위 대러 압박 나서는 EU…곡물관세 부과 이어 무기·원유 수송 통제 강화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 = 유럽연합(EU)이 러시아산 곡물에 관세를 부과하고 무기 등 군사장비와 원유 수송의 통제를 강화하는 등 전방위적인 대러 압박에 나서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24일(현지시간) EU 집행위원회가 러시아에 북한 군사 장비를 수송하는 선박에 대한 제재를 제안할 예정이..

또 불거진 日 세습정치 논란…'불출마' 전 자민당 간사장 지역구, 아들에게?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 = 불법 정치자금 스캔들에 연루돼 차기 총선(중의원 선거) 불출마를 선언한 니카이 도시히로 전 자민당 간사장(85)의 지역구를 아들이 물려받을 것이란 관측이 나오면서 일본 정계의 고질적 관행인 '세습정치' 논란이 또다시 일고 있다. 24일 교도통신, TV아사히..

EU, 통화 이어 자본시장 통합도 이룰까…집행위원장, 연일 당위성 강조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 = 유럽연합(EU)이 민간투자 확대를 위한 수단의 하나로 회원국간 자본시장 통합이 필요하다는 점을 연일 부각시키고 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23일(현지시간)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열린 유럽의회 본회의 연설에서 "자본시장동맹(CMU, Ca..

日 총리는 공물 봉납… 韓 "과거사 성찰을"
해마다 야스쿠니 신사를 직접 찾아 집단 참배하는 개별 의원들과는 달리 한국과 중국 등 주변국 비판을 의식해야만 하는 일본 현직 총리는 '마사카키(비쭈기나무 화분)'라고 불리는 공물을 봉납하는 것으로 참배를 대신해 오고 있다.23일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역대 총리들 역시 과..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