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8,208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식품·외식물가 불안한 둔화세… 농산물·석유가 변수
외식과 함께 서민들의 물가 체감도가 높은 가공식품 물가는 소비자물가 평균을 밑돌았다. 전년보다 물가가 내린 품목도 73개 중 26개에 달했다. 다만 식품·외식 물가의 완화 흐름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최근 관련 품목들이 줄줄이 인상 조짐을 나타내고 있고 원재료 격인 농산물..

외식물가 둔화 됐다는데…체감 안되는 김밥·떡볶이값
외식물가가 매달 상승 폭을 줄이며 둔화하는 모습이다. 전체 소비자물가를 웃도는 현상이 35개월째 지속됐지만 격차는 코앞까지 좁혀졌다. 이달에도 둔화세를 보이면 3년 만에 전체 평균 아래로 떨어질 가능성도 있다. 다만 떡볶이, 김밥, 햄버거 등 서민들이 즐겨찾는 품목은 1년 새 5% 넘게..

외식물가 상승률 둔화됐지만…농산물·석유류 변수
세종//아시아투데이 이지훈 기자 = 외식물가가 매달 오름폭을 줄이며 둔화하는 모습이다. 전체 소비자물가를 웃도는 현상이 35개월째 지속됐지만 격차는 코 앞까지 좁혀졌다. 이달에도 둔화세를 보이면 3년 만에 전체 평균 아래로 떨어질 가능성도 있다. 다만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농산물과..

최상목 "성장률 전망 상향 검토…현 정부서 1인당 GDP 4만불 가능"
세종//아시아투데이 이지훈 기자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 상향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1인당 국내총생산(GDP) 4만 달러 달성은 현 정부 임기 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 참석차 조지아를 방문한 최 부총리는 4일(..

전북 남원 정령치습지·운봉백두대간, 이달의 생태관광지 선정
세종//아시아투데이 이지훈 기자 = 환경부는 5월의 생태관광지로 전북 남원에 위치한 지리산 정령치습지와 운봉백두대간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환경부는 자연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을 증진하기 위해 올해 3월부터 매달 1곳을 이달의 생태관광지로 선정해 소개하고 있다. 지리산 정령치습지는 기..

‘깜짝 성장’ 속 곳곳 적신호… 1분기 제조업 생산 0.5% 감소 전환
아시아투데이 이지훈 기자 = 올해 1분기 제조업 생산과 소매판매액, 설비투자가 모두 감소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의 1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속보치가 1.3% '깜짝 성장'한 것과는 온도 차가 있는 지표다. 현재와 미래 경기를 가늠할 수 있는 보조 지표들도 3월 들어..

1년 전보다 과채 가격 올랐다…방울토마토 42%·참외 36% ↑
방울토마토와 참외 등 주요 과채 가격이 1년 전보다 올랐다. 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방울토마토(상품) 소매가는 지난 3일 기준 1㎏에 1만748원으로 1년 전보다 42.2% 올랐다. 이달 많이 공급되는 참외(상품)는 10개에 2만7896원으로 1년..

1분기 제조업 생산 0.5% 감소…적신호 곳곳
올해 1분기 제조업 생산과 소매판매액, 설비투자가 모두 감소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통계청의 산업활동동향과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제조업 생산지수(계절조정)는 109.5로 전분기보다 -0.5% 감소했다. 제조업 생산지수가 전분기보다 줄어든 것은 2022년..

"올 韓성장률 2.6%로 전격 상향"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2.2%에서 2.6%로 올려 잡았다. 석 달 만에 상승 폭을 0.4%포인트 높인 것이다. 주요 20개국(G20) 중에서는 미국과 함께 성장 폭이 가장 컸다. 물가는 2.6%로 제시하며 기존보다 0.1%포인트 낮췄다...

1분기 깜짝 성장에 내수회복 기대 반영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올해 우리나라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석 달 만에 대폭 상향한 배경에는 지난 1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속보치)이 1.3%를 기록하며 깜짝 성장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반도체 중심의 수출 호조세와 미국, 중국 등 주요국의 성장률..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