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입국 후 격리기간 21일로 연장"..韓 기업인들 울상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고 있는 베트남이 입국 후 시설격리 기간을 3주로 늘리고 1주간 자가 격리하도록 방역 수칙을 강화했다. 격리 기간이 늘어난 데 대해 한 중소기업인은 “대기업이면 몰라도 중소기업에겐 사실상 못 들어가게 된..

쿠데타 미얀마서 공군 80명 탈영…소수민족과 교전서 군 사망자 잇따라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쿠데타 3개월 차에 접어든 미얀마 군이 내외부로 도전에 직면했다. 쿠데타를 감행한 군부 내부에서 불만과 함께 탈영이 이어지고 있는 데다, 소수민족 무장단체와의 충돌이 이어지며 군 사망자도 발생하고 있다. 5일 미얀마 나우에 따르면 지난 2월 1일..

베트남, 코로나19 확산에…"14일 격리 해제 일시보류 검토"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35일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감염이 발생한 베트남에서 코로나19가 계속 확산하고 있다. 수도 하노이와 인근 북부 지역에서는 중국인 출장자와 관련해 1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하노이에서는 인도인 1명이 코로나19 1차 검사에..

미얀마서 시위대 또 8명 사망…"말뿐인 아세안 합의가 불러온 결과물"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어제 열린 ‘봄의 혁명 행동하는 날’은 미얀마에만 그치지 않았습니다.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함께 연대한 시위였어요. 그런데도 군부는 또 시민을 죽였습니다. 아무도 믿지 않았지만 아세안과의 약속은 역시 허울뿐이었습니다.” 3일 미얀마 양곤의 대학..

"차 말고 오토바이 타세요"…연휴 맞은 베트남 코로나19 발생에 화들짝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에서 35일 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 감염이 발생했다. 마침 연휴가 겹쳐 방역 당국은 바짝 긴장하고 있다. 2일 베트남 보건부 발표와 뚜오이쩨 등 현지 매체의 보도를 종합하면 베트남에서는 전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쿠데타 3개월…"미얀마 군부, 범죄 조직처럼 통치한다"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미얀마 쿠데타 군부가 “국정을 범죄 조직처럼 운영하고 있다”는 비판에 직면했다. 군경이 반(反) 쿠데타 시위대에 총격을 가하며 무자비하게 진압을 하는 것은 물론 범죄 조직처럼 민간인을 대상으로 납치·재산 강탈·구타 등을 일삼고 있다. 29일 현지매..

미얀마서 軍 폭력사용 계속…민주진영 "파업 공무원 급여 대신 지급할 것"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폭력 즉각 중단’이라는 아세안(동남아시아국가연합) 합의가 무색할 만큼 미얀마 군부의 반(反) 쿠데타 폭력 탄압이 이어지고 있다. 미얀마 카렌주(州)와 친주(州)에서는 미얀마군이 연일 소수민족 무장단체 및 시민들과 충돌하고 있다. 28일 현지 매체..

미얀마 시민들 "쿠데타 주범만 성과 거뒀다 느껴"…군부는 시간끌기 '꼼수' (종합)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아세안과 미얀마 군부가 폭력 즉각 중단 등 5개 사항에 합의했지만 사태 종식을 위한 이행여부가 불투명하다. 군부는 합의 후에도 민간인에 대한 폭력을 이어오고 있는데다 구금 중인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과 변호인단의 직접 접견을 막고 있다. 미얀마 시민들..

미얀마 軍 아웅산 수치 재판 또 연기…변호인 "12주동안 직접 못만났다"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미얀마 군부가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의 재판을 내달 10일로 또 다시 연기했다.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의 변호인단은 “의뢰인이 구금된지 12주가 지났지만 단 한번도 직접 대면하지 못했다”며 직접면담을 요청했지만, 군부는 국가안보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

인도차이나도 다시 찾아온 코로나19에 긴장…"상황 심각"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인도차이나반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동향이 심상치 않다. 캄보디아에서는 두 달 전 격리에서 무단이탈한 중국인으로부터 시작된 확산이 연일 번지는데다 라오스는 일일 확진자가 최대치를 경신했다. 국경을 접하고 있는 베트남은 두 국가 상..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