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9명 사상 테러범 4명, 러 구금...종신형 가능성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22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북서부 크라스노고르스크의 크로커스 시티홀 공연장에서 벌어진 무차별 테러의 사망자가 최소 137명이라고 러시아연방보안국(FSB)의 조사위원회가 24일 밝혔다. 부상자 182명 가운데 100여명이 입원해 있고, 일부는..

앤디 김 미 하원의원, 민주당 상원의원 후보 경선 승리 가능성 ↑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한인 최초로 미국 연방 상원의원에 도전하고 있는 앤디 김 민주당 하원의원이 민주당 우세 지역인 뉴저지주의 민주당 프라이머리(예비선거)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커졌다. 김 의원과 경쟁하던 태미 머피 후보가 24일(현지시간) 민주당 경선에서 중도 하차하면서..

"미일, 주일 연합사령부 전 단계 합동 기동부대 창설안 검토"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과 일본이 미래 연합사령부 역할을 할 새로운 합동 기동부대(task force)를 창설하는 등 1960년 미·일안보조약 체결 이래 최대 규모의 동맹 업그레이드를 계획 중이라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T는 5명..

일, 이공계 대졸자 50%로 늘린다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일본 정부가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해 2032년까지 대졸자의 약 50%, 31만명을 이공계 전공자로 확대하는 계획을 시작했다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닛케이)이 24일 보도했다. 일본 문부과학성은 2024년부터 4년간 이공계 학부 입학 정원을 총..

홍콩 국가보안법 시행에 미 정부계 방송 철수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홍콩 국가보안법(기본법 23조)이 23일 시행됨에 따라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 등이 철수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각국 정부는 자국민의 홍콩 여행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닛케이)이 24일 보도했다. 닛케이는 중국식 사회통제..

프랑스·독일 "우크라서 탄약·군사장비 생산"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프랑스·독일 합작 방위산업 업체 KNDS가 이르면 올여름 우크라이나에서 탄약과 군사 장비 부품을 생산할 것이라고 양국 국방부 장관이 22일(현지시간) 밝혔다. 보리스 피스토리우스 독일 국방장관과 세바스티앙 르코르뉘 프랑스 국방장관은 이날 독일 베를린..

미예산안 8개월 늦장처리...연방정부 셧다운 최종 회피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상·하원을 통과한 1조2000억달러(1615억원) 규모 6개 쟁점 분야 세출법안에 서명했다. 이로써 2024 회계연도(2023년 10월∼2024년 9월) 본예산 처리가 8개월 늦게 완료됐고, 연방정부의 셧다..

러 '공연장 테러' 우크라 배후설 확산…확전 구실 삼나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기자 = 22일(현지시간) 사망자 최소 133명 등 약 280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러시아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사건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침략 전쟁을 확대하는 구실이 될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 당국이 이번 테러와 우크라이나의 연계를 주장했고, 블..

미국, 반도체장비·서비스·부품의 중국 수출통제 강화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통제 체제를 반도체 제조장비 강국 네덜란드·일본뿐 아니라 한국 등으로 확대하고, 그 대상도 장비·서비스·부품 등으로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앨런 에스테베스 미국 상무부 산업안보차관은 21일(현지시간) 하원 외교..

애플 또 악재...미 정부, 반독점법 위반 소송 제기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기자 = 미국 법무부는 21일(현지시간) 16개주 법무장관과 함께 애플에 대해 반독점법 위반 소송을 냈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애플이 아이폰을 중심으로 맥 컴퓨터·아이패드·애플워치 등 자체 기기를 통해 구축한 생태계에서만 애플리케이션(앱)을 허용하고, 타..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