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 고은성, 국보급 실력으로 포르투갈을 열광시키다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뮤지컬 배우 고은성이 포르투갈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고은성은 18일에 방송된 KBS열린음악회에서 포르투갈 가수 살바도르 소브랄의 곡 Amar pelos dois(아마르 펠루쉬 도이쉬)를 완벽한 실력으로 불렀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된..

최소 4억 원대 투자로 영주권 획득? 포르투갈 골든비자의 속사정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4억~6억 원 대를 투자하면 5년 후 유럽 영주권을 얻을 수 있다? 해외 이민을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포르투갈의 ‘골든비자’ 이야기다. 포르투갈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2011년 국제통화기금(IMF)으로부터 구제금..

대서양의 작은 섬. 커다란 꿈을 품은 디지털 노마드 마을로 탈바꿈하다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눈앞으로 탁 트인 파란 대서양 바다가 펼쳐져 있고 뒤로는 울창한 초록 숲이 우거진 유럽의 어느 작은 섬. 따사로운 햇살이 비치는 열대 섬마을에서 이메일을 작성하고 화상회의에 참여한다. 크기는 제주도 절반도 못 미칠 만큼 작지만 필요하면 무료로 공유..

포르투갈, 갓 태어난 쌍둥이 신생아 코로나19 확진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포르투갈에서 갓 태어난 쌍둥이 신생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다. 포르투갈 TVI뉴스는 지난달 31일 코로나19에 감염된 산모가 34주 차에 남아 쌍둥이를 조기 출산했는데 태어난 쌍둥이도 코로나19 검사에서 동시에 양성판정을..

포르투갈 코로나19 봉쇄 속 대선, 소우자 대통령 연임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전국 봉쇄령이 내려진 가운데 치러진 포르투갈 대선에서 마르셀루 헤벨루 드 소우자(72) 대통령이 연임에 성공했다. 현지시간 24일 밤 집계된 선거 결과에 따르면 소우자 대통령이 60.7%로 과반..

일일 확진자 1만명, 포르투갈 코로나19 상황 악화 이유는?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포르투갈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지난 6일(현지시간)을 기점으로 연일 1만 명을 넘어서며 확산세가 다시 거세지고 있다. 포르투갈의 전체 인구수는 우리나라 서울시와 비슷한 약 1000만 명으로, 마치 한국에서 일일 확진..

"BTS가 누구?" 코미디언의 한마디에 더 큰 화제된 BTS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포르투갈의 뉴스에서 ‘팝 역사를 바꾼 방탄소년단(BTS)의 세계적인 현상’이라는 보도가 나온 뒤 유명 코미디언의 ‘솔직 발언’에 의해 더 큰 화제가 됐다.포르투갈의 지상파 방송사 TVI는 1월 2일(현지시간) 메인 뉴스인 저녁 8시 뉴스에서 BTS를..

주 포르투갈 한국 대사관, 현지 박물관학 협회 국제협력상 수상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주 포르투갈 대한민국 대사관이 지난 10일(현지시간) 개최된 제25회 포르투갈 박물관학협회상 시상식에서 국제협력상을 수상했다. 포르투갈 박물관학협회(APOM)는 포르투갈 내 박물관 지원 및 문화유산 발전·교류 등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오찬한 포르투갈 총리, 코로나19 음성 판정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안토니우 코스타 포르투갈 총리가 17일(현지시간) 오전에 실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포르투갈 정부가 발표했다. 전날인 16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오찬을 함께한 코스타 총리는 17일 마크롱..

포르투갈, 27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내년 4월까지 95만명 접종계획"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영국에 이어 포르투갈 등 유럽연합(EU) 회원국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마르타 테미두 포르투갈 보건부 장관은 17일 (현지시간) 코로나19 백신 대책 회의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오는 23일 유럽 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