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도 미니스커트도 안돼"…네덜란드 종교계, 초등교과서 검열 논란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최근 네덜란드에서 특정 종교계의 압력으로 초등교과서 다수가 검열을 받아왔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출판사들은 개신교 학교에 납품할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아 종교단체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교과서를 자체 검열해 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네덜란드 12세 소년, 코로나19 백신 접종 위해 아버지와 법정 소송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12세 소년이 아버지 반대를 꺾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는 일이 네덜란드에서 벌어졌다. 지난 23일(현지시간) 영국 공영 BBC 등에 따르면 소년은 폐암 말기로 입원 중인 할머니를 안전히 방문하고자 백신 접종을..

네덜란드,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 교차접종 허용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교차접종을 허용한다고 현지 언론들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단 네덜란드 보건위원회는 1차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2차 화이자 교차접종만 허용한다는 단서를 달았다. 보건위원회는 평균 연령..

"틱톡은 정보수집·광고 기계" 네덜란드 비영리재단 틱톡에 소송 제기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비영리재단(SOMI)이 2일(현지시간) 유럽 각지의 부모들을 대표해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 소송을 제기했다고 네덜란드방송 RTL이 보도했다. 재단은 틱톡이 유럽 내 어린이의 안전을 보호하지 못했을 뿐 아니라 광고·개인정보 규..

네덜란드가 커튼을 치지 않는 5가지 이유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의 문화는 개방적인 것으로 유명하다. 낙태·대마초·안락사·동성애·매춘 등 논란이 되는 주제들은 보호받아야 할 인권으로 여겨진다. 개방적인 것은 인권만이 아니다. 네덜란드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집 안을 적나라하게 볼 수 있는 창(窓)에 놀란다..

네덜란드, 화웨이 5G 부품 공급 금지 결정 내려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정부가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의 5G 부품 공급을 금지했다고 현지언론 파이낸셜 데일리(FD)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네덜란드 정보보안기관들은 화웨이가 중국 정부의 영향 하에 있으며 화웨이 제품이 네덜란드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될..

네덜란드, 코로나 대유행 이전 '일상'으로 복귀 시작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네덜란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인구가 늘어감에 따라 방역 수칙을 완화하고 있다고 현지 언론들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네덜란드는 4월 28일부터 1차로 방역 수칙을 완화했으며 19일부터 2차로 완화된 방역 수칙을..

네덜란드, 포스트 코로나19 실험...그리스 휴양지 단체 여행 허가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해 ‘안전 해외여행’ 실험을 허가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RTL뉴스는 “첫 실험은 그리스 로도스섬의 한 리조트에서 관광객 189명이 8일 동안 숙박하며 진행될 예..

네덜란드 누드 성교육 티비쇼 논란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어린이 성교육 TV프로그램이 방영되기도 전부터 논란이 되고있다고 더치뉴스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프로그램은 성인들이 나체로 아이들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정치인들까지 논쟁에 동참하는 등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성교육 프로그램 제목은..

네덜란드 주택 부족 몸살… 개인투자자 작년 주택 매물 1/3 이상 구매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대도시 주택 시장의 1/3 이상이 투자용으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현지시간) 더치뉴스는 소비자 TV 프로그램 까사(Kassa)의 조사를 인용해 암스테르담·헤이그·로테르담·위트레흐트의 주택 매물 중 1/3 이상이 개인투자자들에..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