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초중생 자살률 급증…코로나 확산 따른 생활변화 적응 못해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지난해 일본에서 발생한 초·중학생의 자살건수가 역대 최고치를 갱신했다는 정부 조사결과가 나왔다. 자살뿐만 아니라 등교거부를 하는 학생, 인터넷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사이버 따돌림’ 피해 건수도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日방위성, 우주 순찰선 도입 추진…타국 인공위성 감시·견제용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정부가 우주 공간의 통제와 감시를 위한 조치 마련에 본격 착수키로 했다. 자유로운 우주공간에 순찰선을 운행함으로서 타국의 인공위성을 감시하고 견제하겠다는 야심을 드러낸 것이다. 10일 지지통신은 관계자의 인터뷰를 인용해 방위성이 우주상황 감시(..

'경력 사칭까지?' 꼬리를 무는 日마코 공주 약혼자 의혹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약혼 후 4년 만에 아키시노 노미야 집안 ‘장녀’ 마코 공주와 다음달 결혼식을 올리는 코무로 케이가 이번에는 경력 사칭 의혹에 휩싸였다. 15일 주간 문춘은 코무로가 입사 지원을 한 미국 로펌 관계자의 인터뷰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당초 일본 내에..

'폐기물 무단보관, 오염수 필터 손상'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관리 부실 드러나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정부가 방사선 오염수의 해양 방출을 결정한 가운데 최근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의 허술한 관리 실태가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13일 요미우리 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일본 원자력 규제청은 원자력 규제 회의를 열고 도쿄 전력의 원전 관리 부실..

日 현지에서 바라본 스가 총리 퇴진 이유는?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 돌연 불출마 의사를 표명하며 퇴진 수순을 밟는다. 공식적으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방역 대책에 전념하기 위해”라고 이유를 밝혔지만, 곤두박질치는 지지율과 당내 구심력을 잃어 사실..

日 20대 부부, SNS에서 만난 여고생 살해하고 시체 유기...왜?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에서 한 여고생이 유부남의 ‘SNS 친구’란 이유만으로 그 유부남의 아내에게 잔혹하게 살해당한 사건이 벌어져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1일 요미우리 신문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실종됐던 고교 3학년 와시노 카나양의 시체가 실종 사흘후인 31일 도쿄..

궁지 몰린 스가 총리, 니카이 간사장 교체로 '1타쌍피' 노린다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자민당 차기 총재 선거와 총선 전에 자민당의 ‘2인자’ 니카이 토시히로 간사장의 교체를 검토중이라고 현지 언론이 31일 보도했다. 이날 요미우리 신문과 산케이 신문 등 일본 주요 언론은 전날 스가 총리가 다음달 30일 차기..

일본 입국관리소 경비원이 외국인 폭행. 전치 2주 진단에도 꼬리 자르기 급급.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의 입국관리소에서 불법 체류중인 외국인에 대한 비인도적인 폭력 사건이 발생했다. 그 과정에서 피해자가 고통을 호소하며 병원에 데려갈 것을 요구했는데, 이를 외면한 입국관리소의 실태가 다시 한번 문제가 되고 있다고 마이니치 신문이 지난 29일 보도했..

'총선거 전조천'요코하마 시장 선거에서 야당 압승...스가 총리 어쩌나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요코하마 시장 선거에서 야당의 단일화 후보가 현역 시장과 스가 요시히데 총리의 최측근을 누르고 당선되며, 스가 정권에 대한 국민들의 불신감이 적나라하게 드러났다. 이번 선거 결과는 향후 중의원 총선거 판도에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23일..

日의료 붕괴에 이어 자택요양환자 방치까지, 한계 직면한 지자체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매일 2만명씩 늘어나면서 일본이 의료붕괴 현상을 겪고 있다. 특히 병상부족 문제가 심각해지며 사실상 환자가 방치되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지적이다. 22일 마이니치 신문은 전날 기준 일본의 자택 요양환자가..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