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인도에 28t 코로나 의료용품 긴급 지원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 정부는 2일(현지시간) 인도에 의료용품 28t을 지원했다고 발표했다. 프랑스 정부의 지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하루 40만명에 달하는 인도에 대한 각국 정부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뤄졌다. 프랑스..

봉쇄령 단계적 해제 프랑스, 콘서트 가능 확인 시범공연 개최 예정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에서 공연이 다시 개최될 수 있을지 확인하기 위한 시범 공연이 열릴 예정이라고 현지 언론 웨스트프랑스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웨스트프랑스는 이같이 전하고 시범 공연이 열린 예상 도시로 파리·마르세유·생말로 등을 꼽았다. 이미 지난 2월 말..

프랑스 투자시장 호황에 은행원 '10억대' 연봉 받는다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일반적으로 은행원은 안정적이지만 고소득 연봉을 받는 직업으로 인식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투자시장 호황에 프랑스의 한 은행 직원 수백명은 ‘억소리’ 나는 연봉을 받게 됐다. 28일(현지시간) 프랑스 매체 레제코에 따르면 베엔페 파리바 은행에서 100만유..

프랑스, 봉쇄령 장기화에 학생들 심리건강 '빨간 불'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에서 봉쇄령이 장기화되면서 자유를 잃은 학생들이 극단적 선택을 고민하는 등 학생들 심리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프랑스엔 현재 3차 봉쇄령이 내려져 있다. 2020년 3월~5월에 있었던 1차 봉쇄령, 10월~12월에 있었던 2차 봉쇄령에 이어..

"더 이상 '메이드인차이나'는 없다" 프랑스 지역술, 중국에서 승소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앞으로 중국에서 만드는 ‘크렘 드 카시스’에 ‘디종’이라는 지역명을 넣을 수 없게 됐다고 20일(현지시간) 프랑스 일간지 웨스트 프랑스가 보도했다. 부르고뉴 지역의 디종은 프랑스 파리에서 약 300km 떨어져 있는 도시다. 디종 머스타드 소스로 많이..

프랑스, 5개국 해외 입국자에 10일 의무 자가격리 명령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 정부가 공식적으로 특정 국가 입국자들에 의무 자가격리를 발표했다. 지금까지 해외 입국자들에 대해 7일 자가격리를 권고만 하는 수준이었다. 그러나 봉쇄령을 실시한 지 2주가 지나도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진전되지 않..

프랑스 노르망디 상륙작전 참전 용사 106세로 영면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키에페 특공대의 일원으로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수행한 위베흐 포흐씨가 17일(현지시간) 영면에 들었다. 프랑스 대통령의 관저인 엘리제궁은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위베흐 포흐씨의 소식을 알리고 대통령의 이름으로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프랑스 주식 시장, 2007년 금융위기 이후 최고 호황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주가지수로는 코스피와 코스닥, 미국을 대표하는 종합주가지수로는 다우 존스, S&P 500, 나스닥 등이 있다. 프랑스엔 파리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우량 주식 40개로 구성된 종합주가지수가 있다. 이 지수를 CAC 40(Cotation..

프랑스, 4주 동안 전국 봉쇄령...거주지서 10km 이상 이동 금지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3월의 마지막 날인 31일(현지시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다시 한번 TV에 모습을 드러냈다. 프랑스에서 큰 휴일 중 하나인 부활절을 목전에 둔 수요일이었다. 담화가 있던 날 프랑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아침 -3도→낮 23도’ 3월 이상 고온에 몸살 앓는 프랑스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평년 3월보다 10도 이상 높은 고온에 프랑스 전역이 몸살을 앓고 있다. 최대 26도나 벌어지는 일교차는 진정되지 않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과 맞물려 국민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29일(현지시간) 현지 언론 르 파리지앙 등에..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