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콜] SK이노 "호르무즈 해협 봉쇄 예상하지 않아…우회루트 확보"
    SK이노베이션은 29일 열린 올해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당사는 도입 원유 중 약 70% 이상을 홍해역과 호르무즈 해협을 통해 도입하고 있다"며 "최근 호르무즈 해협 봉쇄 위협까지 언급되는 등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원유 공급망에 대한 불안감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다만 "과거 수차례 반복되었던 유사 사례를 볼 때 호르무즈 해협이 실제 봉쇄로 이어진 경우는 없다"며 "실제로 봉쇄될 것으로 예상하지는 않..

  •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中싱크탱크 방문…한중일 민간경협 시동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중국과 일본을 차례로 방문해 3국간 민간 경제 협력을 본격화한다. 두 국가와 민간 채널 중심의 소통을 지속해 실질적인 경제 협력 성과를 내겠다는 계획이다.29일 대한상의에 따르면 최 회장은 이날 중국 베이징에서 중국국제경제교류센터(CCIEE, China Center for International Economic Exchanges)와 한중 경제협력 확대방안 논의를 위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최 회장,..

  • LG '올레드 에보', 美·英 매체 "올해 TV세계의 스타" 호평
    LG전자의 공감지능(AI) TV 'LG 올레드 에보(evo)'가 글로벌 유력 매체로부터 연이어 호평 받았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2024년형 올레드 에보의 첫인상을 "올해 TV 세계의 스타가 될 것"이라며 "최신 '알파11 AI 프로세서'로 지난해 모델보다 한층 풍부해진 색상 표현은 정말 놀라운 광경이다"라고 호평했다.미국 IT 매체 PC 매거진은 "OLED의 정상에 오른 제품"이라 평가했다. 매체는 최고의 색상과..

  • 코나아이, '코나플레이트'로 전금법 개정 대응
    코나아이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이 오는 9월 시행됨에 따라 결제 인프라 플랫폼 '코나플레이트'에 대한 문의가 대폭 늘었다고 29일 밝혔다.전금법 개정안은 선불전자지급업에 대한 규제를 담은 법안이다. 머지포인트 사태 재발 방지를 위해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업종 기준 삭제', '선불업 등록 면제 기준 강화' 등 선불전자업체의 등록 요건이 강화됐고, 선불충전금의 별도 관리가 의무화됐다.코나플레이트는 선불카드의 발급, 결제 승인, 가맹점 정산 등 선불..

  • 구자균 LS일렉 회장, 사우디 정부 만나 사업 협력 논의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이 사우디아라비아 산업광물자원부 장관 등 고위 관료들을 만나 현지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29일 LS일렉트릭에 따르면 지난 26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하노버 메세 2024' LS일렉트릭 부스에는 사우디의 반다르 알 코라예프 산업광물자원부 장관, 압둘라지즈 마제드 알라흐마디 산업전략부 차관 등이 방문했다.알 코라예프 장관은 사우디아라비아 사업 환경을 직접 소개하며 다양한 분야에 걸친 투자 협력을 제안했다..

  • 금호타이어, 유럽 딜러사 대상 성능 테스트 실시
    금호타이어가 북미 다음으로 큰 유럽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딜러사를 대상으로 제품 성능 테스트를 진행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1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금호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호타이어와 유럽 딜러사간 상호 긴밀한 소통과 협업 강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금호타이어는 최근 5년간 유럽시장에서 연평균 20%이상의 꾸준한 매출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전년 대비 약 44% 증가하며 큰 폭의..

  • 한국타이어, 아이오닉5N·시그니엘 숙박권 제공 이벤트 실시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다음 달 티스테이션·티스테이션닷컴·더타이어샵 등 자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행복 가득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나들이가 많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안전운전을 위해 타이어 교체를 계획 중인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대상은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SUV 전용 타..

  • SK이노, 에너지·화학 호조에 1분기 영업익 6247억…전년比 67%↑
    SK이노베이션이 에너지, 화학사업의 견조한 실적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29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올 1분기 매출액은 18조8551억원, 영업이익 6247억원을 달성했다.지난해 4분기와 비교해 매출액은 6742억원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5521억원 늘어났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878억원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2497억원 증가했다.SK이노베이션 측은 "유가 상승에 따른 재고관련 이익과 정..

  • 삼성전자, 中 청두서 'T1' 선수단과 게이밍 시장 공략
    삼성전자가 중국 청두에서 글로벌 e스포츠 전문기업 T1 선수단과 오디세이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회사는 4년째 T1과 손잡고, 게이밍 모니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2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T1 선수단과 함께 현지 게임 관련 인풀루언서, 미디어·오디세이 팬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T1 선수단과 일문일답 및 오디세이 팬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에 참여하고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를 직접 체험하는 자리를 가졌다.삼성전자와 파트..

  • CJ대한통운, 본사에 심폐소생술 체험장비 설치
    CJ대한통운이 본사에 심폐소생술 체험장비를 설치해 전 임직원의 안전의식 고취에 적극 나서고 있다.CJ대한통운은 서울시 종로구 본사에 심폐소생술(CPR: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트레이닝 키오스크를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심폐소생술 키오스크는 CPR 장비에 모니터를 연결해 교육자들이 영상을 따라하며 심폐소생술을 쉽게 배우고 연습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교육 강사와 장비를 별도로 준비해야 했던 기존에 비해 교육 접..

  • 효성重, BNEF 선정 '글로벌 1티어 ESS공급업체' 등재
    효성중공업이 글로벌 ESS(에너지 저장 장치)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운영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선정됐다.효성중공업은 29일 신재생 에너지 시장 관련 유명 마켓·트렌드 리서치사인 BNEF(Bloomberg New Energy Finance)가 최우수 ESS 업체에 대해 발표하는 '에너지 스토리지 티어 1(Energy Storage Tier 1)'에 등재됐다고 밝혔다.에너지 스토리지 티어 1은 글로벌 ESS 시장에서 우수한 배터리 공급 기업과 시..

  • 삼성, 파리올림픽 정식 종목 '브레이킹' 대회 응원…다큐 제작도
    삼성전자가 오는 7월 열리는 파리 올림픽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 스케이트보드 등 스포츠를 응원하기 위해 협력에 나섰다. 29일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을 응원하기 위해 각 종목의 글로벌 대표 리그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삼성전자는 현지시간 27일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린 '프로 브레이킹 투어(PBT)'와 협력해 2024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을 응원했다...

  • 기아 EV9, 레드닷 어워드 최고 영예…싼타페·GV80 본상
    기아EV9이 지난달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금상 수상에 이어 '레드 닷 어워드'에서도 최우수상을 받으며 또 다시 우수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24 레드 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최우수상 1개를 포함해 총 4개의 제품이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

  • 기아, 환경·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 모집
    기아가 사회복지법인 열매나눔재단과 카셰어링 기업 그린카와 함께 환경과 모빌리티 분야를 이끌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굿 모빌리티 캠페인 -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자를 다음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스타트업 챌린지는 기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굿 모빌리티 캠페인' 중 하나로 환경·모빌리티 분야와 관련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업가들에게 멘토링·아이디어 육성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지원 대상은 환경(순환경제·에너지·기후..

  • 제주항공, 유튜브서 외국인 여행객 타깃 콘텐츠 선보여
    제주항공이 자사 유튜브 채널에서 외국인 여행객을 공략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인다.29일 제주항공은 이날부터 우리나라를 여행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제주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영상 콘텐츠 '안녕하세요 J플래너'를 공개한다고 밝혔다.안녕하세요 J플래너는 고객 참여형 유튜브 콘텐츠로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여행객과 제주항공 승무원으로 구성된 출연진이 각자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춰 우리나라의 관광지, 숙소, 맛집 등을 선정해 여행을 하며 교류하..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