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미스터트롯2’ ‘불타는 트롯맨’ ‘나혼자산다’, 예능 브랜드평판 1·2·3위

‘미스터트롯2’ ‘불타는 트롯맨’ ‘나혼자산다’, 예능 브랜드평판 1·2·3위

기사승인 2023. 02. 05. 09:4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kuk202301310292.680x.0
'미스터트롯2' '불타는 트롯맨' /제공=TV조선, 크레아스튜디오
TV조선 '미스터트롯2'와 MBN '불타는 트롯맨', MBC '나 혼자 산다'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 호성적을 보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5일 공개한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르면 1위는 '미스터트롯2'로 참여지수 463만8729 미디어지수 626만6644 소통지수 177만6734 커뮤니티지수 177만1862 시청지수 269만3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4만775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33만990과 비교해보면 19.66% 상승했다.

2위 '불타는 트롯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만1634 미디어지수 537만3253 소통지수 134만4960 커뮤니티지수 105만5459 시청지수 171만75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5만290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96만8789와 비교해보면 34.95% 상승했다.

3위 '나 혼자 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만4268 미디어지수 148만8030 소통지수 161만7547 커뮤니티지수 102만5317 시청지수 98만85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4만37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74만9641과 비교해보면 44.09% 상승했다.

이 외에도 4위는 SBS '런닝맨', 5위는 MBC '라디오스타' 등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송 예능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스터트롯2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방송 예능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방송 예능 브랜드 빅데이터 119,603,142개와 비교하면 11.4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23.20% 상승, 브랜드이슈 21.91% 상승, 브랜드소통 5.41% 상승, 브랜드확산 3.81% 상승, 브랜드소비 5.1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스터트롯 2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대결하다, 돌파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데스매치, 투표, 시청률'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34%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