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은 ‘스마트올’ 광고의 유튜브 조회 수가 공개 두 달여 만에 1000만을 돌파했다.
24일 웅진씽크빅에 따르면 배우 이정재가 학습에 지친 학생들을 구하는 ‘혼공 해결사’로 등장해 위트 있는 연기력으로 광고의 재미를 극대화한 점이 주효했다.
스마트올은 유초등 및 중등 전과목 인공지능(AI) 학습이다. 웅진씽크빅이 취득한 37건의 에듀테크 특허를 기반으로 운영 중이다.
과학인용색인(SCI)급 논문을 통해 10.5%포인트의 학습효율 향상 효과도 검증됐다. 2019년 11월 초등학생 대상으로 출시된 스마트올은 14개월 만에 10만 회원을 돌파했다. ‘스마트올중학’, ‘스마트올키즈’ 등으로 라인업이 확장되며 2년여 만에 20만 회원을 돌파했다.
박선영 웅진씽크빅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장은 “재미 요소를 더한 광고 연출로 스마트올의 차별화된 AI, 증강현실(AR), 메타버스 기술력과 콘텐츠 격차의 장점이 소비자들에게 각인되며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