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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마이데이터 시범 시행…“고객 맞춤형 서비스 발굴”

국민은행, 마이데이터 시범 시행…“고객 맞춤형 서비스 발굴”

기사승인 2021. 12. 01.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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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마이데이터-목표챌린지 My금고
KB마이데이터 목표챌린지 및 My금고 서비스 화면./제공=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일 오후 4시부터 ‘KB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범 시행한다고 밝혔다. KB마이데이터란 금융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업권에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한 곳에 모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정식 운영은 내년 1월1일에 시작한다.

국민은행은 KB마이데이터 시범 시행을 통해 자산관리와 지출관리 서비스는 물론 △더 나아지는 나만의 금융 습관 메이커, Better Me ‘목표챌린지’ △집단지성 활용 자산관리 서비스 ‘머니크루’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자산관리 시뮬레이션 서비스 ‘이프유’ 등을 제공한다.

목표챌린지는 나의 자산과 지출내역을 분석 및 진단해 개인화된 목표를 자동으로 제안하고 내가 목표한 금액까지 도달할 수 있게 합리적 제안을 하는 고객 참여형 콘텐츠다. 특히 국민은행은 마이데이터와 연계한 전용 상품 ‘My 저금통’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의 목표챌린지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머니크루는 닉네임 기반으로 누구나 포트폴리오 공유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산 고수들의 금융생활을 구경할 수 있는 서비스다. 관심이 가는 머니크루를 팔로우하고 벤치마킹해 자신의 금융생활과 비교할 수 있다. 또한 머니크루에는 전문가 그룹이 고객 분석을 통해 최상의 관리 가이드를 제시하는 서비스도 포함된다. 과거에는 MVP고객이 영업점이나 PB센터를 통해 제안받았던 서비스를 KB마이데이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프유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마이데이터 기반 라이프 플래닝 서비스다. 어려운 금융정보를 내 생활 속으로 쉽고 간편하게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고객이 내 집을 마련할 나의 총자산과 비교해 과연 대출이 필요한지, 부족한 대출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나에게 최적화된 대출상품이 무엇인지의 고민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해결해준다.

국민은행은 KB마이데이터 서비스 시범 시행을 기념해 오는 2일부터 이달 말까지 ‘KB마이데이터로 나를 찾아줘 이벤트’도 진행한다. KB마이데이터 서비스 최초 동의 후, 1개 업권 이상의 전송 요구 동의를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 CU 편의점 쿠폰, 포인트리 중 고객이 원하는 경품을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KB스타뱅킹 마이데이터 이벤트 페이지 내 ‘나를 찾아줘’ 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금융 목표를 설정하고 실현하는 과정에서 고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산관리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고객 중심의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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