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8,869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신랑왕궁 영상관 새롭게 변신…내달 1일 재개관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경북 경주 신라왕궁 영상관이 새로운 모습으로 다음 달 1일 재개관한다. 25일 경주시에 따르면 신라의 궁궐이던 월성을 소개하는 '신라왕궁 영상관'은 신라시대 경주의 왕궁 모습 등을 영상으로 구현한 곳으로 월성 인근 옛 인왕파출소를 리모델링해 2013년 5월..

한수원, 월성 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공청회 개최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은 다음 달 9일과 14일 경북 경주와 울산에서 각각 월성 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초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최종해체계획서는 원자력발전소를 해체하기 위해 원자력안전위원회에 제출하고, 승인을 받아야 하는 인허가 문서다. 최종해체..

원자력환경공단, 고준위 특별법 21대 국회서 제정촉구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 2024 한국원자력연차대회 특별 세션에서 산·학·연·미래세대 고준위 특별법 제정을 촉구했다. 24일 공단에 따르면 부산 벡스코에서 한국원자력산업협회가 주최하는 2024 한국원자력 연차대회에서 '고준위방폐물 관리와 특별법의 필요성'에 대한..

동국대 WISE캠퍼스 기계시스템공학전공 홍성호 교수, 제75회 춘계학술대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동국대 WISE캠퍼스 기계시스템공학전공 홍성호 교수와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이승철 교수, 포항공대 기계공학과 이세빈 학생이 지난 19일 제주도 소노캄호텔에서 개최된 제75회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24일 동국대 와이즈..

포항시, '친환경적' 명품추모 공원 건립공감대 형성 박차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경북 포항시가 문화예술을 연계한 친환경 명품추모 공원 건립 공감대 형성에 나섰다. 포항시는 24일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추모 공원 건립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뱃머리 평생학습원에서 '영일의 뜰' 시민과 함께 미래를 생각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박차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가 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국가SW 인재 양성과 산학 협력 강화에 나선다.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24일 (사)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국가적인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포항시, 이차전지 기업애로사항 청취 위한 규제개선 간담회 개최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경북 포항시가 글로벌 전기차 수요 감소와 투자 연기에 따른 이차전지 업계의 어려운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애로와 규제 파악에 나선다. 포항시는 24일 시청 중 회의실에서 이차전지 특화단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차전지 기업 애로사항과 규제개선 간담회'를 개..

한수원, 탄소중립 해법 제시…소형모듈원자로(SMR) 활용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이 탄소중립과 경제성, 안전성을 모두 잡는 소형모듈원자로(SMR)를 활용해 탄소중립 해소에 나선다. 한수원은 24일 '기후위기 극복의 길, 원자력이 함께 합니다'라는 주제로 부산 BEXCO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4 한국원자력연차대회 현장에서,..

포항시, 자금난 어려운 소상공인 부담 해소 박차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경북 포항시가 지역 여건에 맞는 소상공인 금융지원에 나선다. 포항시는 고금리·고물가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24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포항수산업협동조합, 경북오천신용협동조합과 함께 '포항시 소상공인 희망 동행 특례보증재원 출연 간담회'를 개..

천시열 포항제철소장, 13인의 포스코 명장 만나 경쟁력 확보 모색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천시열 포항제철소 소장이 포항제철소에서 근무하는 13명의 포스코 명장들과 포항제철소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23일 천시열 소장은 "대·내외적인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최고 기술 전문가인 포항제철소 명장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