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유럽 기반의 K-뷰티 전문 마케팅 유통사 코엔커머스(Koen Commerce)가 한국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SKIN1004)의 두바이 공식 런칭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중동 최대 규모의 패션·뷰티 유통사 남시(Namshi)와 공동으로 두바이 다운타운 중심의 파운드리 아트 갤러리(Foundry Art Gallery)에서 개최됐다. 행사장은 ‘한국의 기술력과 천연의 아름다움이 만나는 공간’을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다섯 가지 핵심 성분을 주제로 한 5개의 인터랙티브 존(Interactive Zone)이 운영됐다. 방문객들은 제품 텍스처 체험, ‘글로우 리추얼(Glow Ritual)’, ‘티 바(Tea Bar)’ 등 오감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 철학을 체험했다. 참석자들은 스킨1004의 대표 라인인 ▲센텔라(Centella) ▲히알루시카(Hyalu-Cica) ▲톤 브라이트닝(Tone Brightening) ▲포어마이징(Poremizing) 제품을 직접 사용하며, ‘클린 뷰티’와 ‘미니멀 처방(less-is-more)’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실감했다. 행사가 열린 파운드리 아트 갤러리(Foundry Art Gallery)는 부르즈 할리파 인근, 두바이 다운타운 중심부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예술과 브랜드가 교차하는 문화 허브로 알려져 있다. 예술 전시와 브랜드 체험이 결합된 이번 런칭은 “K-뷰티가 예술로 경험되는 새로운 장르”라는 현지 매체의 호평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Harper’s Bazaar Arabia, Cosmopolitan Middle East, Mojeh Arabia 등 주요 패션·뷰티 매체 관계자와 GCC(걸프협력회의) 지역 인플루언서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K뷰티의 감성이 예술로 표현된 이색적 경험이었다”, “제품뿐 아니라 공간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 스토리처럼 느껴졌다”는 반응을 보였다. 코엔커머스(Koen Commerce)는 두바이를 거점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쿠웨이트 등 GCC 전역을 아우르며, 중동과 유럽의 K-뷰티 허브로 자리한 뷰티 전문 마케팅·유통 기업이다. 2021년부터 현지 시장에서 K-뷰티 전문 브랜드의 체계적 소개와 시장 확장에 주력해왔으며, 현재 중동 내 Top 10 주요 유통사들과의 정식 계약을 기반으로 K-뷰티 홍보 및 시장 확산에 힘쓰고 있다. 코엔커머스(Koen Commerce) 관계자는 “이번 SKIN1004 두바이 공식 런칭은 단순한 브랜드 론칭을 넘어, 한국의 클린 뷰티 철학과 기술력을 중동 문화 속에서 예술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계기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K-뷰티의 글로벌 확산과 함께 두바이를 중심으로 한 중동 뷰티 허브 구축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