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상품 라인업 2배 이상 확대’ 카카오뱅크, 펀드 서비스 개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2010005872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4. 11. 12. 15:07

상품 라인업 9개에서 23개로 늘려
내년 중 100개까지 펀드 종류 확대
[보도자료 이미지] 펀드 서비스 개편
카카오뱅크 '펀드 서비스' 홍보 이미지.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지난 1월 인터넷전문은행 중 최초로 선보인 이후 출시 8개월 만에 약 600억원의 잔고를 기록한 '펀드 서비스'를 개편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펀드 상품 라인업을 기존 9개에서 23개로 2배 이상 확대했다.

또 장기투자에 적합한 상품뿐만 아니라 빅테크, 해외채권, 인도, 나스닥 등 트렌드와 투자자의 취향에 맞춰 가입할 수 있는 상품도 추가했다. 엄선 과정에서 펀드 운용성과, 위험통계지표, 펀드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는 게 카카오뱅크 측의 설명이다.

카카오뱅크는 다양한 투자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내년 중 100개까지 선택 가능한 펀드의 종류를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상품 구성에 맞춰 트렌드 기반 탐색 기능을 도입해 상품 선택 과정에서의 편의성도 높였다. 특히 '펀드 찾기' 페이지에서 특정 투자 키워드를 선택하면 해당되는 펀드와 1년 평균 수익률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투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상품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서비스 기능을 개선했다"며 "펀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이 보다 편리하게 펀드 상품을 탐색하고 가입함으로써 투자에 대한 자신감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