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군인, 동료에게 대마초 들어간 컵케이크 선물...계엄 청문회 열려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밴쿠버 통신원 = 한 캐나다 군인이 훈련 도중 동료들에게 대마초를 넣은 컵케이크를 먹인 사건과 관련해 계엄 청문회가 열렸다. 해당 병사는 무죄를 주장하고 나섰다. 4일(현지시간) CBC 뉴스 등 캐나다 주요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뉴브런즈윅에서 육군 포격수로 근무하는..

인공수정에 자신 정자 사용한 캐나다 의사, 100억원대 손해배상금 토해낸다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밴쿠버 통신원 = 자신의 정자 등 불임 가정이 합의하지 않은 정자로 인공수정을 시술해 온 캐나다의 한 의사가 100억원대의 손해 배상금을 물어낼 상황에 처했다. 28일(현지시간) CTV뉴스 등 캐나다 주요 언론에 따르면 지난 1973년부터 2012년까지 현지 온타리오..

“우리집 마당에 채소·꽃을 기르게 해달라” 넘쳐나는 민원에 규제 완화중인 캐나다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밴쿠버 통신원 = 캐나다가 생물다양성과 열섬 현상 완화 등을 위해 앞마당 관리 규정을 약화하고 있다고 25일(현지시간) CTV 뉴스가 보도했다. 캐나다의 일부 도시들은 지역 규정에 따라 주택이나 사유지 앞마당에 채소,꽃 등을 재배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주민들은 잔..

"캐나다 원주민·신규 이민자·저소득층 폭염 피해 더 크다"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밴쿠버 통신원 = 캐나다에서 폭염 피해가 이어지는 가운데 원주민·신규 이민자·저소득층 가정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의 사람들이 폭염으로 인한 질병의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된것으로 드러났다. 19일(현지시간) CTV 뉴스는 기후 전문가들이 폭염으로 인한 인명 피해를 연구해..

“세계에서 추방되는 언론인들 우리가 받겠다” 캐나다 특별 난민 정책 시행 예정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밴쿠버 통신원 = 캐나다가 언론인을 위한 특별 난민 정책을 조만간 시행할 것으로 보인다. 16일(현지시간) CBC 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캐나다가 전세계 각지에서 신분에 위협을 받는 와중에도 인권을 위해 일하는 언론인을 난민으로 분류해 받아들일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캐나다 원주민 장관, 기숙학교 만행 두고 “한일을 한 것뿐” 발언 파장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밴쿠버 통신원 = 캐나다 마니토바에서 새로 임명된 알란 북부 지역 원주민 화합 장관이 오래전 원주민 기숙학교들의 만행을 옹호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15일(현지시간) 캐나다 주요 언론인 CBC 뉴스에 따르면 알란 장관은 15일 이날 기자들과의 공식석상에서..

캐나다 킹스턴시 시민위원회 "시의원 급여 인상은 우리가 결정합니다"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밴쿠버 통신원 = 캐나다 온타리오주 킹스턴 시장을 포함 시의원들의 급여 인상에 대한 여부를 시의원 내부가 아닌 킹스턴 시민으로 구성된 시민위원회가 결정하기로 했다. 12일(현지시간) 글로벌 뉴스에 따르면 시의회는 회의를 통해 2022년 다음 지방 자치 단체 선거 후..

캐나다 이민, 코로나19 대유행인 지금이 적기?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밴쿠버 통신원 = 캐나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된 이후 2021년 1분기에 빠른 속도의 인구성장을 기록했다. 3일(현지시간) 캐나다 이민을 주로 다루는 CIC 뉴스에 따르면 정부의 이민 시행이 코로나 대유행 이전으로 회복됨과 동시에..

캐나다 연구팀 “입에서 녹는 코로나 백신 개발중, 기다려달라”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통신원 = 캐나다 맥마스터 대학의 연구원과 불링턴에 위치한 한 생명공학 회사가 주사가 아닌 경구용 얇은 스트립 형식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이다. 28일(현지시간) 캐나다 CBC 뉴스에 의하면 이 공동 연구팀은 입냄새 제거를 위해 시중..

"무료로 치매 위험성 테스트해보세요" 캐나다 연구팀, 치매 예측하는 계산기 개발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통신원 = 캐나다 연구팀이 향후 치매 발병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온라인 계산기를 개발했다. 27일(현지시간) 캐나다 CTV 뉴스에 따르면 오타와 대학병원 브뤼에르 연구소 연구팀이 ‘치매 인구 위험요인 계산기(The Dementia Population Risk T..
1 2 3 4 5 next block